반응형

 

Belgian Tervuren Dog/Getty Images

 

 

 

 

원산지:벨기에

체고:56-66cm

체중: 20-30kg 중형견

 

 

 

벨기에 셰퍼드 도그 테뷰렌(Belgian Shepherd dog Tervuren)의 털은 컽털은 길고 직선적이며 풍성합니다. 모질은 중간 정도의 뻣뻣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속털이 매우 조밀합니다. 특히, 기온이나 기후의 높낮음이 적응력이 강하지요. 머리와 귀의 외부와 다리 밑부분의 털은 짧습니다. 장식털은 목 주변에 여성복의 칼라 같이 특히 길고 풍성합니다. 앞다리의 뒷부분에는 긴 장식털이 있고요. 뒷부분에는 특히 길고 풍성한 털로 덮여 반바지 입은 듯한 모습입니다. 꼬리는 길고 두터우며 풍성한 털로 덮여 있습니다. 털의 색깔은 검은색입니다. 전체적으로 검습니다.

 

 

 

 

 

 

 

 

 

FPS Foreigh Affairs/Belgium

 

 

 

 

벨기에 세페드(Belgian Shepherd)는 '벨기에 쉽독(Belgian Shepdog) 또는 시에우 드 벼르지 벨지(Chien de Berger Belge)라고도 알려져 있는  중간 크기의 목축견입니다. 주로 단일 품종으로 간주되지요. 검은색의 털이 긴 그로넨달(Groenendael), 엷은 활갈색의 거친 털을 가진 라케노이즈(Laekenois), 엷은 황갈색을 띤 짧은 털의 말리노이즈(Malinois), 그리고 황갈색의 긴털을 가진 테뷰렌(Tervuren)등 4개 품종으로 구분됩니다.

 

 

 

Belgian Tervuren Dog/Daily Paws

 

 

 

 

벨기에 세퍼드 도그 테뷰렌(Belgian Shepherd dog Tervuren)은 벨기에 셰퍼드 도그 네 가지 견종 가운데 하나입니다.

"벨지안 테르브(Belgian Terv)"라고도 부르지요. 벨지안 쉽독 가운데 털이 길고 검은색이 섞이지 않은 것을 골라 혼합 교배하여 탄생했습니다. 테뷰런(Tervuren)이라는 이름은 처음 이 견종을 사육한 벨기에 수도인 브뤼셀(Brussels) 교외의 작은 마을인 테뷰렌에서 유래했습니다.

 

 

 

이 품종은 서유럽 전역에서 발견되는 흔한 종류의 양치기 개(Shepherd dog)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부비에 데 아르덴(Bouvier des Ardennes), 더치 세페드 도그(Detch Shepherd Dog), 그리고 저먼 셰퍼드 도그 (German Shepherd Dog) 등과 같은 현대 품종을 포함하고 있고요.

 

 

 

Belgian Tervuren Dog/ www.hdcuisines.com

 

 

19세기말에 이르러서야 품종 클럽이 결성되어 품종을 표준화하려는 시도가 이루어졌습니다. 벨기에 셰퍼드 종은 목축견으로서 역사적 역할 외에도 보조견, 반려견, 탐지견, 경비견, 안내견, 경찰련, 그리고 수색 및 구조견 등으로 활용 돼왔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군대에서 사용되었습니다. 두 개의 세계대전에서 모두 활약했거든요. 그들은 오늘날까지 수많은 군대에서 다양한 역할의 임무를 부여받고 있습니다.

 

 

 

 

중세 무렵부터 벨기에 세페드 도그 테뷰렌은 목양견, 경비견, 그리고 군용견 등으로 사육된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날에는 사람들의 안전을 지키는 구조견이나 마약탐지견, 경찰견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app=desktop&v=uXVLvNDt9dA

 

 

 

 

벨기에  세퍼드 도그 테뷰렌은 벨기에 태생으로 강인합니다. 일 잘하는 양치기 개들로 소문이 나 있죠. 중세 시대에는 다소 거친 견종이었습니다.  그 당시 이 개들의 유형은 가축보호견 능력에 중점을 두고 번식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일 잘하는 암캐의 새끼를 원하는 주인들은 되도록이면 가까운 혈통 중에서 뛰어난 양치기 개를 골라 자신의 암캐와 교배시켰습니다. 

 

 

오늘날에는 그 중 4종만이 남아 있습니다. 벨기에 셰퍼드 도그는 벨지안 쉽도그 테뷰렌(Belgian Shepherd dog Tervuren)을 비롯해 벨지안 쉽도그 그로넨달(Belgian Sheepdog Groenendael), 벨지안 쉽도그 라케노이즈(Belgian Sheepdog Laekenois), 벨지안 쉽도그 말리노이즈(Belgian Sheepdog Malinois) 등과 함께 4종으로 분류됩니다.

 

 

이 이름들은 그들이 각자 제일 유명했던 지역의 이름을 본따 지은 것입니다. 그 기준은 털을 제외하고는 모두 동일합니다. 파겔씨의 기록에 의하면 이 4가지 종류 중 말리노이즈(Malinois)가 제일 먼저 타입을 확립했다고 합니다. 최고의 사역견으로 유명했기 때문에 이 종을 제외한 나머지 3종은 한 때 "다른 말리노이즈 변종"이라고 불렸다고 합니다. "목탄 같은 황갈색의 털을 가진 말리노이즈(Malinois)는 말리네 토종의 뛰어난 목양견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칭송을 받았습니다. 말리노이즈는 훈련이 용이하고 강한 사역견으로 모든 작업을 능숙하게 처리하며 기후가 좋지 않은 곳에서도 잘 자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쟁 속에서 그로넨달(Groenendael)은 부상자들을 찾아내고 전선에 메시지를 전달하는 일을 하면서 자신의 조국을 위해 봉사했습니다. 이런 훌륭한 활약상으로 그로넨달은 전쟁에 참가하였던 미국 군인들에 의하여 북미 대륙에 까지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 그로넨달은 현재 전 세계에서 열리는 많은 전람회에 참가하고 있고요. 이들은 복종을 잘하고 또한 가족과 잘 어울리는 개로 알려져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DFpOn9zVEM

 

 

 

벨기에 세퍼드 도그 테뷰렌(Belgian Shepherd dog Tervuren)의 성격은 총명하고 활달하며 민첩하면서 기민하고 용감합니다. 사람의 마음을 살필 줄 알고 질투심과 소유욕이 강하다고 합니다. 길들이기 쉽습니다. 맡겨진 일은 능숙하게 잘 처리하고요. 주인에게 복종심과 충성심을 보입니다. 낯선 사람에게는 강한 경계심을 드러내고요. 털은 정기적으로 빗질을 해주어야 하고 먹이는 적당량을 줍니다.  활동적인 개이므로 충분한 운동과 몰두할 수 있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벨기에  세퍼드 도그 테뷰렌(Belgian Shepherd dog Tervuren)은 주로 가축 보호견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해 왔습니다.  사람과 주인의 재산을 보호하려는 능력이 필수지요. 경계심이 강하고 주의력이 깊습니다. 명령을 수행하며 항상  움직이지요.  이 견종은 주변 사람들에게는 가장 친밀하며 친근합니다. 사람의 주의를 끌려는 질투심이 강하고  소유력이 강합니다.

 

 

 

 

벨기에 세퍼드 도그 테뷰렌의 첫인상은 좋은 균형의 사각형 개로 그 외형이 우아합니다. 튼튼하고 민첩하며 좋은 근육질을 가진 기민하고 활달한 견종이지요. 수캐는 암캐보다  좀 더 장엄하고 웅장합니다. 암캐는 여성스럽고요. 머리는 깨끗하고 튼튼하며 전체 크기는 몸의 크기에 비례를 합니다.  눈빛은 영리하고 호기심 많습니다. 눈은 갈색이나 선호되는 색은 진한 갈색이고요. 귀는 삼각형으로 탄탄하게 서 있습니다. 다만 귀의 밑둥치는 눈의 중앙지점이하로 내려오면 안 된다고 합니다. 귀가 하운드처럼 늘어져도 안되고요.

 

 

Belgian Tervuren Dog/wide open spaces

 

 

 

 

만약 당신이 활발하고 충성심 강한 강아지를 찾고 있다면 벨기에 테뷰런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